이전메뉴 다음메뉴
    • 낮은 코 콤플렉스, 나에게 맞는 코성형 위한 가이드는?
    •  

      코성형은 눈성형만큼이나 대중적인 성형수술로 꼽힌다. 간단한 수술 과정을 통해 커다란 외모 개선 효과를 누릴 수 있기 때문이다. 실제로 코성형잘하는병원, 코성형비용 등의 인기 검색어가 포털 사이트 순위권에 오르면서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코는 안면에서 유일하게 입체적인 구조를 갖춘 신체 부위다. 따라서 높낮이, 코끝 모양에 따라 전체적인 얼굴 인상을 좌우하게 된다. 코성형도 콧대와 코끝 부분을 중점적으로 개선하는 과정이 이루어진다.

      낮은 코가 콤플렉스라면 개방형 융비술을 통해 개선이 가능하다. 콧기둥과 코 안 점막을 절개하여 콧등뿐 아니라 코끝 모양도 조절하는 원리의 수술법이다. 측면에서의 코 모양은 버선코처럼 콧등보다 코끝이 살짝 올라가게 돼 자연스럽고 또렷한 코 모양을 구현하는 것이 특징이다. 즉, 정면뿐 아니라 측면도 미려하게 디자인하는 것이 포인트다.

      낮은 코성형인 개방형 융비술은 전체적인 코 길이가 짧은 경우, 콧대와 코끝이 모두 낮은 경우, 콧대가 낮아 밋밋해 보이는 경우, 낮은 콧대로 인해 상대적으로 입이 돌출돼 보이는 경우, 콧등이 넓고 낮은 경우 등의 상태에서 고려할 수 있다.

      개방형 융비술 과정은 간단하면서도 빠르게 이루어진다. 먼저 수술 전 1:1 상담을 통해 보형물 재료 등을 선택하게 된다. 이후 절개를 통해 코뼈의 골막을 박리하고 콧등 보형물이 들어갈 공간 확보에 나선다. 이후 개인에 적합한 보형물을 선택하여 콧대와 코끝에 삽입, 마무리한다. 필요에 따라 자가조직이나 연골 등을 이용해 코끝을 교정할 수 있다.

      코성형 보형물 재료는 실리콘, 실리텍스, 자가연골, 인공진피, 자가진피 등이 있다. 실리콘은 코성형에서 가장 많이 보편적으로 사용되는 재료다. 미국 식품의약국(FDA) 인증을 받아 인체에 무해한 것이 특징. 인체 내에서 변형이 일어나거나 흡수되지 않고 모양을 더 정확하게 만들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실리텍스는 고어텍스 장단점을 보강한 제품으로 식품의약품안전처 인증을 받았다. 모양을 내기 쉬운 실리콘으로 먼저 디자인한 뒤 코어텍스를 붙이는 방법이다.

      수술 시간은 60~90분 가량으로 수면마취에 의해 진행된다. 당일 퇴원이 가능하며 5~7일 후 실밥 제거 과정이 이루어진다.

      피알성형외과 노경환 원장은 "자연스러운 높이, 개개인에 적합한 높이의 코 모양을 만들어 코재수술이 별도로 필요하지 않도록 만족도를 높이는 것이 중요하다"면서 "이를 위해 수술 전 충분한 상담 및 검사, 보형물 설명 등을 통해 최적의 수술계획을 세우는 것이 중요하다"고 전했다.

       

       


  • 목록
진료안내 온라인상담 공지사항 개ㅣ인정보 이용약관 병원소개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