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메뉴 다음메뉴
    • 크고 또렷한 눈 모양, 하트트임으로 고민 해결



    • 추석 연휴를 맞이해 쌍꺼풀수술과 밑트임, 뒤트임 등의 트임성형 계획을 세우는 사람들이 많다.


      연휴가 긴 만큼 수술 후 충분한 휴식 기간과 회복기를 가질 수 있기 때문이다.

      쌍꺼풀수술은 가장 잘 알려진 대중화된 눈성형으로 눈을 크고 또렷하게 만들어줘 드라마틱한 변화를 기대할 수 있다.

      윗 눈꺼풀에 주름을 만드는 수술로 새로 생긴 라인이 눈의 경계인 것처럼 보이는 착시 효과를 나타낸다. 

      그러나 쌍꺼풀수술 후에도 뚜렷한 눈의 크기 변화를 느끼지 못해 만족하지 못하는 이들도 있다.

      눈의 가로 폭과 세로 폭이 작아 쌍꺼풀을 만들어도 근본적인 눈 크기 확대를 체감하지 못하기 때문이다.

      이처럼 쌍꺼풀수술 후 만족도를 느끼지 못하는 이들을 중심으로

      뒤트임비용, 밑트임전후, 밑트임후기 등의 포털 사이트 검색어가 인기를 얻고 있다.

      뒤트임은 눈의 가로 폭이 좁아서 답답해 보일 때 눈의 바깥쪽을 넓혀 주는 눈성형이다.

      이를 통해 크고 시원한 눈매를 만들어주는데 기여한다.

      아울러 눈꼬리가 올라가 사나워 보이는 눈매도 교정이 가능하다.

      밑트임은 결막을 통해 아래 눈꺼풀의 3분의 1을 더 아래로 확장시키는 눈성형이다.

      결막을 통해서 수술을 진행하기 때문에 피부 위로는 흉터가 보이지 않는다.

      최근에는 뒤트임과 밑트임을 병행 실시하는 '하트트임'이 대중의 관심을 얻고 있다.

      하트트임은 뒤트임과 밑트임을 동시에 진행해 더욱 만족도 높은 사후 결과를 받아볼 수 있다는 점이 포인트다.

      피알성형외과 노경환 원장은 "기존에는 뒤트임과 밑트임을 따로 실시해 시간적, 비용적으로 불편함이 존재했는데

      하트트임은 이를 모두 개선한 것이 특징"이라며 "다만 하트트임 수술 후 3일 동안은

      출혈을 방지하기 위해서 냉찜질을 해주어야 하고

      수술 부위를 깨끗하지 않은 손으로 만지거나 비비는 등의 행동을 삼가야 한다."고 전했다.

      김동현 기자  sdfs@naver.com

      <저작권자 © 정신의학신문-의사들이 직접 쓰는 정신 & 건강 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목록
진료안내 온라인상담 공지사항 개ㅣ인정보 이용약관 병원소개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