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메뉴 다음메뉴
    • 추석 효도선물 성형도 한몫?... 상.하안검, 안면거상술은 무엇?


    • 최근 '꽃중년', ‘꽃노년’이라는 단어가 유행할 정도로 중.노년층의 외모에 대한 관심이 높다.

      이렇다 보니 매년 추석 전후 부모님을 위한 명절선물로 성형수술이 인기다.

      피부처짐이 심한 중.노년층이 가장 선호하는 성형수술은 상안검수술, 하안검수술, 안면거상술 등이다.


      눈 주변은 유독 피부가 얇아 눈처짐 등의 현상이 쉽게 발생한다.
      중요한 점은 이러한 눈처짐 현상이 단순히 외모 문제에만 국한된 것이 아니라는 점이다.
      눈꺼풀이 과도하게 처지면 눈동자를 조금씩 덮으면서 눈꼬리 부분의 짓무름, 시력 저하 등을 초래할 수 있다.
      심지어 속눈썹까지 아래로 처지면서 눈을 찌르기도 한다.

      따라서 부모님이 눈처짐 등의 증상을 겪고 있다면 눈성형을 통해 이를 조기에 개선해 드리는 것이 좋다.
      상안검수술은 처진 눈꺼풀 피부를 절개한 뒤 지방을 제거하여 위로 당겨주는 방법이다.
      상안검거근을 실질적으로 잡아 당겨 눈처짐 증상을 확실히 개선하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눈주름이 없어져 자연스러운 동안 눈매 효과를 보게 된다.

      하안검수술은 노화로 인해 불룩해진 눈 아래 피부를 변화시키는 치료법이다.
      다크서클 개선은 물론 리프팅 효과까지 누릴 수 있는 방법으로 주목을 받고 있다. 
      하안검수술 방법은 속눈썹 아래 부분을 절제한 뒤 늘어진 피부를 제거하는 것이 주요 원리다.
      이후 근육을 당겨 고정시킨 다음 봉합으로 마무리한다. 미세 절개로 이뤄지기 때문에 흉터를 최소화하는 것이 포인트다.

      안면거상술은 노화로 인해 늘어진 피부를 탄력 있고 생기 있게 만드는 수술 방법이다.
      늘어진 피부와 근막의 하나인 'SMAS'조직을 활용하는 간단한 원리로 진행된다.
      SMAS를 피부와 함께 위쪽 방향으로 당겨 안면 리프팅 효과를 나타내는 것이 핵심이다.

      무엇보다도 다양한 시술 부위를 자랑한다.
      상안검과 하안검, 처진 볼, 입꼬리, 이마, 눈썹, 안면주름, 목주름 등 거의 모든 얼굴 부위에 적용할 수 있다.

      피알성형외과 노경환 원장은 "상안검수술, 하안검수술, 안면거상술 등은 심미적 만족도 뿐 아니라
      노화로 인해 처지게 된 눈 주변 피부 개선 효과도 나타내 기능적인 개선까지 이룰 수 있는 것이 특징"이라며
      "최소 절개로 이루어지고 당일 치료, 당일 퇴원이 가능한 만큼 치료 방법도 간단해 
      중장년층의 시술 부담을 최소화하는 것도 장점"이라고 전했다.

      강영진 기자  magazineplus02@hanmail.net

      <저작권자 © 오가닉라이프신문-자연에 산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목록
진료안내 온라인상담 공지사항 개ㅣ인정보 이용약관 병원소개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