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메뉴 다음메뉴
    • 성형외과 전문의 노경환의 미학 이야기 - <2> 단풍 닮은 자연유착 쌍꺼풀의 좋은 점 3가지




    • 아름다움 추구는 미학을 발전시킨다. 미학의 백미로도 꼽히는 성형은 자신을 부각시키는 PR의 요소도 있다. 노경환 성형외과전문의가 성형 미학을 연재한다. <편집자 주>

      산야를 붉게 물들인 단풍이 아름다운 이유는? 울긋불긋한 잎이 자연과 환상적인 어우러짐을 연출하기 때문이다. 단풍은 인위적인 아름다움이 아닌 자연미이기에 더욱 정겹고 위대하게 다가온다.

      쌍꺼풀 수술 중에서 가장 자연스럽고, 부담스럽지 않은 게 자연유착법이다. 눈 뜨는 근육과 피부를 부드럽게 유착 해 타고난 쌍꺼풀처럼 만드는 기법이다. 자연유착은 피부의 탄력도가 높을수록 드라마틱한 변신 가능성이 높다. 눈꺼풀을 들어 올리는 근육의 힘과 피부의 생생함이 더할수록 완벽도가 높을 수 있다. 그렇기에 수능을 마친 수험생과 대학생, 20대와 30대에게 좋은 기법이다. 또 자기관리를 잘한 40대와 50대에게도 인기 높은 방법이다. 


      자연유착법을 선택하는 사람은 티 나지 않는 쌍꺼풀, 짧은 수술시간과 빠른 회복을 원하는 사람이다. 또 절개와 흉터에 대한 부담이 있는 사람도 관심이 많다. 자연유착쌍꺼풀 수술은 이 같은 바람을 충족시키는 장점을 두루 갖추고 있다. 

      첫째 자연스러움이다. 이 수술법은 5개 정도의 미세한 홈을 통해 불필요한 눈 근육과 지방을 제거한다. 그렇기에 표피와 피부 밑 조직, 눈 뜨는 근육의 유착이 자연스럽다. 인위적 느낌 없는 쌍꺼풀 라인이 형성된다. 눈을 감아도 수술 흔적이 보이지 않는다. 이에 비해 절개법은 아무래도 피부 위 절개 흔적으로 자연스러움이 덜할 수 있다. 

      둘째, 쌍꺼풀이 풀리지 않는다. 실로 고정하지 않았음에도 절개법과 매몰법의 장점만을 살렸기에 수술 부위가 거의 풀리지 않는다. 피부절개 없이 1~2mm의 미세한 구멍으로 조직 간 자연유착을 유도한 덕분에 흉터가 거의 없다. 또 취향에 따른 쌍꺼풀라인 연출이 쉽다. 이에 비해 기존의 매몰법은 시간이 지나면 쌍꺼풀 풀림 현상이 발생할 수 도 있다.

      셋째, 짧은 수술 시간이다. 무통수면마취로 하는 수술 시간은 약 20분에 불과하다. 수술 후 부기와 멍이 적어 회복도 빠르다. 수술 후 내원 치료도 필요 없으며, 실밥 제거 또한 없다. 이에 비해 절개법 수술은 약 1시간 가량이 소요된다. 일상생활 또한 수술 직후에 바로 가능하다.

      쌍꺼풀 수술에서 자연유착법은 권장할 방법이다. 그러나 아름다운 쌍꺼풀을 얻으려면 얼굴 윤곽, 코의 형태, 피부의 두께, 눈의 크기, 눈 뜨는 힘, 지방의 정도를 세심하게 고려해야 한다. 또 집도의의 미적 감각, 임상경험도 큰 변수다. 특히 응급처치 시스템 등의 시설과 수술 사후 관리의 세심한 부분까지 신경 쓰는 병원인가를 확인할 필요가 있다. <노경환 고려대의료원 외래교수/PR성형외과 원장> 







  • 목록
위챗 카카오플러스 유투브 인스타 페이스북
/
/
닫기